2월 오사카 여행 준비, 알고 가면 도움 되는 기본 가이드
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2월 오사카 여행 준비, 알고 가면 도움 되는 기본 가이드

by 레나(rena) 2024. 2. 1.
300x250

 

오사카 7명 가족 여행, 준비부터 일정까지 공유.

 

2월에 부모님과 친한 가족, 7명에서 오사카&교토 여행을 가게 되었어요.

오사카에는 3번째 방문이지만 코로나 이전 여행이라 가기 전에 한번 더 확인하면서 기본적인 부분을 되돌아보려 해요.

부모님과 함께 가는 여행은 아무리 잘 아는 도시이고 몇 번 가봤다 해도 늘 긴장되고 모르는 것 투성이가 돼버리네요.

후회 없는 여행이 될 수 있게 준비해야겠어요.

 

오사카 기본 정보


오사카는 일본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며, 역사적인 부분이 많이 남아있어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도시인 것 같아 선택했어요. 짧은 기간에 다녀오기 좋으며 역사적, 문화적으로 체험요소가 가득하더라고요.

 

유명한 관광지로는 오사카성, 도톤보리, 우메다 스카이 빌딩, 일본의 역사가 남아있는 주택 박물관, 구로몬 시장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일정은 추후에 다시 업로드 예정이에요. 

음식도 향신료가 강하지 않고, 한국과 비슷해서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어요. 특히 오코노미야키와 타코야키와 같은 길거리 음식이 유명하죠. 도톤보리에 유명한 식당들이 많아요.

 

전압

 

일본의 전압은 110 볼트이며, 주로 두 종류의 플러그(타입 A와 B)를 사용합니다.

한국과는 다르기 때문에, 여행 전에 변환 어댑터를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흔히 말하는 돼지코를 챙겨가시면 돼요. 혹시나 못 챙겼더라도 호텔에서 숙박하시는 경우에는 프런트에서 대여해주기도 하더라고요. 공항 내 편의점은 가격이 비싸서 너무 아까웠어요.

일본여행 필수품 돼지코

 

미리 다이소에서 2~3개 챙겨두시는 걸 추천해요. 

 

비자&입국신고서

 

일본여행 비짓재팬


한국인이 일본을 여행하기 위해서는 비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2023년 기준).

빠르게 입국하기 위해서 입국신고서를 미리 작성하는 비짓 재팬을 이용하시는 게 좋아요.

여행 가서 공항을 나가는 데까지 드는 시간은 최대한 짧은 게 좋으니까요!

비짓 재팬을 작성하면 추가로 필요한 서류도 없고 큐알만 준비 잘해서 나가기 전에 보여주면 됩니다.


기후

 

오사카는 한국과 비슷한 기후를 가지고 있어요. 요즘 한국의 날씨도 오락가락하는 것처럼 일본도 비슷한 상황인 것 같더라고요. 여행 커뮤니티가 워낙 다양해지고 일본을 다녀오거나 가있으신 분들이 많아서 옷차림이나 기후는 가기 전에 바로 물어보고 짐 정리하면 될 것 같아요. 2월 중순쯤 여행일 날씨는 약간 쌀쌀할 것 같네요 ㅎㅎ

 

여름과 겨울이 뚜렷해서, 겨울엔 눈도 자주 내린다고 하던데 비슷한 위치의 부산은 눈을 보기 힘든 거랑은 다르네요.

기후보다는 요즘은 지진이 걱정이 되네요. 며칠 전에도 도쿄 근방에 4.0 지진이 있었다고 해서 계속 일본 지진 현황도 파악해야 할 것 같아요.


긴급 상황 대처 - 대한민국 영사관 정보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한민국 영사관에 연락해서 대처해야 하기 때문에 무조건 알아둬야 해요.

여권 재발급부터, 긴급 상황일 때 의논이 가능하니까 총영사관의 주소와 연락처는 알아두시길 바라요.


- 주소: 〒540-0008 오사카시 주오구 오템에 1-2-19
- 전화: +81-(0) 6-6941-9271 또는 +81-(0) 6-6941-9272
- 비상 연락처: +81-(0) 90-6598-0102 (야간, 주말, 공휴일용)

 

문제가 생겼을 때 제대로 보상받기 위해선 여행자 보험도 필수죠.

여권 발급 비용을 포함한 긴급 상황에 대한 비용도 보상해 주기 때문에 저는 매번 들고 있어요.


추가 팁

 

1. 일본에서는 아직도 프랜차이즈 가게가 아니면 현금 사용이 많으니 충분한 현금을 준비해야 해요.

 

현금 6: 카드 4 정도로 해서 카드는 필요할 때 충전할 수 있는 카드로 준비해 가세요.

트래블월렛 엔화 환율이에요. 현금 환전보다 우대율이 좋아서 바로 사용하기 좋아요.

 

저는 트래플월렛을 이용해서 미니스톱 ATM에서 자유롭게 뽑아 쓰곤 하는데,

하나은행의 트레블로그도 세븐일레븐에서 수수료 없이 인출 가능해서 편하더라고요.

상황에 맞게 두 가지 중에 발급하시거나 둘 다 보유하고 계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2. 지하철&버스만 이용하는 교통카드

일본 교통카드


지하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ICOCA를 구입하는 게 편하지만,

일정에 맞게 패스권 또는 단권 발권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오사카는 워낙 여행자도 많고,

한국인 여행객들도 많아서 미니 패스권도 있으니 일정을 먼저 결정하는 게 중요해요.

 

이번에 일정 정하면서 패스권을 가장 고민 많이 했는데 추후에 이 부분도 비교해서 업로드할 예정이에요.

 

Suica는 현재 실물 발권은 해주지 않고,

애플페이로 발권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폰이 있으시다면

이코카보다는 스이카를 이용하는 걸 추천드려요.

저도 실물 스이카를 애플페이로 추가해서 요긴하게 쓰고 있어요.

 

 

 

여행 준비와 정리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관련 내용을 포스팅하고 나면 밑에 링크로 달아둘 예정입니다.

 

300x250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