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환전 수수료 가장 저렴하게 환전 준비하기 - 김해공항 머니박스, 트래블월렛, 토스환전, 하나은행 환전 지갑

레나(rena) 2024. 2. 8. 07:00
300x250

 

20살때부터 1년에 2번 이상은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얻은 환전 꿀팁을 알려드려요.

특히 달러나 엔화, 홍콩달러 등 많은 곳에서 사용 가능한 권종들은 우대를 많이 해주는 편이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미리 신청하는게 이득이에요.

 

다만, 인천 공항이나 김포공항에 비해서 김해공항 출국은 공항 환전이 아쉬운 점이 많아서

대부분 은행에서 환전해가는 편이에요. 다만 바빠서 부득이하게 준비 못 할 경우까지 고려한 다양한 환전 팁 알려드릴게요.

 

1. 하나은행 환전 지갑

 

주 거래 은행이 하나은행이라 주로 사용하는 환전 방법이에요. 환전 수수료도 대부분 70 ~ 90 % 우대해주며 미리 교환했다가 원할 때 환전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근처 하나은행이 있다면 바로 찾기도 가능합니다.

 

또한 하나은행의 트래블로그 카드도 해외에서 사용하기 좋은 카드에요. 해외 결제 수수료 우대 및 현지 ATM 인출 시 수수료 없이 인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트래블 월렛과 비슷하지만 출금 가능한 기계와 나라가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서 편한 카드로 발급받는게 좋습니다. 저는 트래블 월렛을 먼저 이용하고 있어서 로그는 추가로 발급하지는 않았는데 일본 여행 시 친구가 보유하고 있어서 사용해보았는데 세븐일레븐 ATM 에서 바로 뽑을 수 있어서 좋았네요.

 

2. 트래블월렛

 

트래블 월렛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모르는 분들도 계실까봐 설명해 봅니다.

 

트래블 월렛의 장점은 상시 환전 가능하며, 체크카드 이용 시 추가 수수료 없이 결제 가능합니다.

달러와 엔화 그리고 유로 환전은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또한 남은 금액은 팔때 환율을 적용해 수수료 없이 재 환전 가능하고, 어떤 은행을 사용하던지 연동 가능합니다.

가장 좋았던 부분인 친구끼리 외화 보내기와 N빵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은 친구들과 여행 갔을때 유용하게 사용했었네요. 

 

사용 가능한 통화
트래블 월렛 트래블 로그
38개 통화 충전 가능
트래블 로그 국가 + 대만, 페루, 멕시코, 튀르키예, 이집트, 인도, 라오스
18개 통화 충전 가능
(미국, 일본, 유럽, 영국, 중국, 호주,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

 

단점도 물론 있습니다. 최대 보유 한도 200만원 이기 때문에, 미리 달러와 엔화를 많이 교환하기 힘든 구조입니다. 사실 200만원까지 미리 해둘까 싶었지만 가족 여행을 준비하면서 한도가 낮은걸 체감했네요.

 

그리고 오사카엔 무료 인출 가능한 ATM 이 있는 미니스톱이 별로 없네요. 도쿄에서는 미니스톱이 많았는데 이것도 지역마다 차이가 있네요. 트래블로그는 세븐일레븐이라 더 활용도가 높았을 것 같아요.

 

3. 토스환전

 

토스가 토스했다. 인터넷 은행을 안 쓰려고 다짐했지만 어느세 토스와 카카오, K 뱅크까지 다 쓰고있는 저를 발견합니다.

그 중에서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토스에서 이번에 평생 무료환전, 환율 100%우대 해주는 외화통장을 출시했어요.

살 때도, 팔 때도 수수료 무료이며 사놓은 외화를 수수료 걱정없이 토스 체크카드로 해외 결제가 가능합니다.

 

환율 우대 100%를 해줘서 가장 저렴하게 교환 가능한 장점이 있어요. 하나은행으로 교환하고 난 뒤에 알게된 환전이라 같은 금액을 입력했는데 최종 금액이 10마넌 가량 차이가 나서 속상하네요. 다음번엔 토스를 같이 확인해봐야 겠어요.

 

아직 사용해보진 않았고, 다음 미국 여행때 사용해볼 예정인데 실제 달러를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는 추후에 업로드 할게요.

 

4. 머니박스 김해공항점

 

머니박스는 공항에서 직접 환전이 가능하고, 구매 뿐만 아니라 판매도 우대 이율로 적용되 좋은 가격에 매매할 수있는 환전소에요. 환율을 따져봤을 때 하나은행 환전 지갑과 비슷한 환율을 가지고 있었어요.

 

아래 이미지를 보면 현재 환율 8.97인데 머니박스로 9.01에 환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원하는 권종이 없는 날도 있고, 있는 날도 있어서 미리 확인 해보고 신청해두는게 좋습니다.

 

3일동안 엔화를 계속 확인했는데 하루는 있었고, 뒤에 2일간은 엔화가 없어져서 부득이하게 하나은행으로 바꿨네요.

근데 왜 지금 환율 8.97로 내리는건지 너무 배아프네요. 9.02에 바꿨는데 말이죠.

 

장점 : 김해공항에서 직접 수령할 수 있어서 좋다. 수수료 우대가 80 ~ 90% 이다. 베트남달러, 대만달러, 태국 달러 등 수수료 우대 비인기 권종도 괜찮은 환율로 교환 가능합니다.

 

단점 : 큰 돈을 바꿀 경우 이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현금을 그대로 들고가야해서 불편하다. 내가 찾는 나라의 돈이 없을 수 있다. 

 


해외여행 수수료 우대

 

김해 공항에서도 환전을 편하게 할 수 있는 수단이 생겨서 좋네요.

다양한 환전 방법이 있고 수수료 우대를 많이 해주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고 챙겨가시길 바래요.

인천 공항 환전 이라면 더 많은 방법이 있고, 공항 수령도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