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토스뱅크 외화통장을 이용해서 여행 준비하기

레나(rena) 2024. 5. 21. 19:25
300x250

 

해외여행객이 늘어나고 환전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서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통장이나 트래블카드 등 외화 환전 수수료 우대해 주면서 외화를 보관할 수 있는 통장 및 카드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토스뱅크에서도 이에 발맞춰서 외화 입출금 통장을 내놨는데 이미 토스를 사용 중이라 한번 사용해 봤어요

 

일본과 미국 여행에서 사용했으며, 트래블월렛보다 편하게 사용해서 그 뒤로는 토스뱅크만 사용하고 있네요.

 

토스 외화통장 장점

토스 외화통장 장점

 

가장 큰 특징은 환전 수수료가 없다는 것인데 어떻게 없을 수 있는가 봤더니 토스에서 부담을 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환율 100% 우대로 환전신청이 가능했어요. 이벤트성인가 생각은 되지만 이벤트가 끝나기 전에 많이 사용해 놔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두 번째로 편한 점은 이미 사용하고 있는 체크카드로 그대로 연동해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급하게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에도 카드가 언제 배송 오지 걱정 안 해도 되고 추가로 카드가 생기는 불편함도 없어도 돼서 편했어요. 요즘 k패스나 동백전 등등 뭔가 새로 시작하면 자꾸 새 카드가 생겨서 불편하던 참이었거든요.

 

게다가 출금수수료가 무료인데 atm 제한이 덜해서 편했어요. 

 

토스 외화통장 해외여행 혜택

추가 혜택이 있는 걸 다녀와서 알게 되어서 사용해보고 싶은데 지금은 해당되는 게 없어서 너무 아쉽네요.

이 글을 발견하신 분들이라면 기간 내에 여행 계획이 있다면 꼭 이용해 보시길 바라요. 생각보다 유용한 혜택들이 많아요.

 

1. 짐배송 굿럭 1회 무료 이용

공항과 호텔, 호텔과 호텔 사이에 짐을 들고 이동하는 게 정말 불편하고 동선 짜기도 힘든데요, 짐을 미리 보낼 수 있다면 굳이 숙소를 먼저 들리지 않고 바로 다른 여행지로 떠날 수 있으니 정말 편하겠죠. 개인적으로 몇 번 사용한 적이 있는데 진짜 신세계였어요. 여행의 불편함을 줄여주니까 추후 일정에 더 집중할 수 있고 피로도도 줄어들더라고요.

 

가장 많은 국가가 등록되어 있는 것 같은데 [굿럭] 사이트에서 토스뱅크로 결제할 경우 1회 본인 짐에 한해서 무료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단점은 본인 명의로 예약된 호텔이 여야 하고, 본인 카드로 결제해야 하기 때문에 지인이나 부모님의 여행에서 대신 신청할 수 없다는 점이지만 그래도 1회에 보통 25,000~50,000까지 하는데 이 가격을 줄이면서 여행을 다닐 수 있다는 거니 토스뱅크를 이용 중이시라면 꼭 사용해 보세요.

게다가 추가 짐은 50% 할인까지도 해주기 때문에 2개까지 맡겨도 저렴한 가격에 맡길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한 대표 국가이며 더 다양한 국가가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일본 - 도쿄, 오사카, 교토, 후쿠오카

베트남 - 다낭, 호이안, 하노이, 호찌민

태국 - 방콕, 파타야

대만 - 타이베이

필리핀- 세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 자카르타

 

2. e-sim 이심 5일 무료

 

요즘 5일짜리 이심을 무료로 제공해 주는 곳들이 꽤 생겼는데 이미 사용 중인 토스 뱅크라면 같이 써보는 게 좋겠죠.

500m 뿐인가 생각되지만 길 찾을 일 없거나 크게 영상 및 검색이 필요하지 않다면 충분한 데이터예요.

카톡이나 영상통화 정도는 하루에 써도 500m면 부족하지는 않더라고요. 아니면 지인 중 한 명은 핫스팟 가능한 요금제를 이용하고 한 명은 무료 이심을 사용하면 저렴하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어요.

 

 

3. 일본 여행 최대 3,000원 캐시백

 

캐시백은 그냥 겸사겸사 사용하면 받을 수 있는 금액이에요.

결제 건 당 1,000원 캐시백이기 때문에 3건만 적용이 되며, 외화통장을 만든 후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해외 온/오프라인 외화결제 및 ATM결제 이력이 업는 고객에 한해서만 캐시백이 가능합니다.

 

세븐일레븐이나 로손, 패밀리마트 같은 편의점부터 유니버설스튜디오나 디즈니랜드에서도 페이백이 가능하기 때문에 3천 원 페이백은 일본 여행 계획 중이라면 무조건 받는다고 볼 수 있겠죠.

 

5월 내에 여행 계획 중이신 분들만 해당되는 프로모션이니 그 이후 여행에는 적용되지 않아요.

 

4. 인천공항이라면 아메리카노 무료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에서 체크카드 보유 중인 걸 증명만 하면 무조건 한 잔 받을 수 있어요.

커피빈부터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잠바주스, 옐로우 인 더 화이트 등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이에요.

 

광고는 아니지만 토스뱅크를 이용 중이거나 해외여행 카드를 만들고 싶은데 어떤 걸 만들지 고민 중이신 분들이라면 토스 외화환전 카드 추천드립니다. 다만 요즘 인기 많은 라운지무료 카드 및 해외라운지 할인 카드 등과는 달라서 라운지에 대한 혜택은 따로 없어서 라운지를 원하신다면 신한카드에 괜찮은 카드들이 있는 것 같았어요.

아니라면 대한항공 포인트를 함께 모으고 싶다면 현대카드를 이용하는 걸 추천드려요. 다음에는 제가 해외여행 다니면서 할인혜택을 챙겼던 카드들도 정리해서 알려드리면 좋을 것 같네요. 카드 혜택에 맞춰서 사용하면 오히려 도움 되는 게 많아서 카테크 할 겸 분산해서 사용 중이라 혜택 찾아보는 걸 좋아해요. 좋은 카드가 있다면 공유해 주세요. 

 

 

 

 

 

 

 

 

300x250